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반찬) 시원한 콩나물북엇국 간단하게 만드는방법

by 행복한만득씨 2021. 9. 29.
반응형

유아반찬) 시원한 콩나물 북엇국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추석 연휴 이후로 다시 게으름 모드로 지내다가 급 정신을 차리고 노트북을 켜봤습니다^^;; 오늘은 어른들에게는 시원한 해장국으로, 아이들에게는 바쁜 아침에 호로록 맛나게 먹을 수 있는 콩나물 북엇국을 준비했어요! 바로 시작합니다:)


준비물 : 황태채 30g, 콩나물 100g, 다시마 육수 5 국그릇, 양조간장 2스푼, 참기름 1스푼, 다진 마늘 1 티스푼, 새우젓 1티스푼, 소금 1티스푼, 대파 1대, 후추 약간

 

 

1. 일단 다시마육수를 만들어주는데요. 물 적당히 붓고 다시마, 건새우, 국물멸치(디포리) 등을 넣고 국물이 노랗게 변할 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본 육수는 만들어 두고 냉동시켜두면 나중에 찌개, 국류 조리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2. 북어채 30g에 양조간장 2스푼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양념한 다음, 약불에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황태채는 약간 양념되어있는 상태라 탈 수 있으니 꼭 약불에 조리해 주세요:)

 

3. 황태채가 노릇하게 볶아지면 만들어둔 다시마 육수 5 국그릇을 붓고 보글보글 끓이다가 콩나물 100g정도를 넣어줍니다.

콩나물은 잘못 끓이면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 조리 중에 뚜껑을 닫았다 열었다 하지 말고,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끓이시면 됩니다:)

 

 

4. 새우젓 1티스푼과 소금 1티스푼으로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새우젓과 소금 양은 가감하셔도 됩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먹을 거라 간은 세지 않게 만들었어요!

 

5. 마지막으로 다진마늘 1티스푼, 다진대파 1대를 넣어주시고, 후추로 마무리 해줍니다.

다진 마늘은 너무 일찍부터 넣으면 마늘향이 많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마늘향을 느끼고 싶으시면 조리 후반부에 넣어주시는 게 좋고,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6. 시원하면서도 따땃한 콩나물 북엇국 완성입니다.

 


이제 정말 가을이 제대로 온 것 같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추워서 일교차도 크게 느껴지는 만큼 감기 조심하시고요. 추워지니 따땃한 국물이 계속 당기네요^^ 오늘은 쉽고 간편한데 또 맛있는 , 따땃한 콩나물 북엇국 한번 만들어 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