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간식) 진한 버터향이 솔솔, 고소한 백종원 브로콜리 수프 레시피

by 행복한만득씨 2020. 9. 28.
반응형

유아간식) 진한 버터향이 솔솔, 고소한 백종원 브로콜리 수프 레시피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은 싱싱한 브로콜리로 진한 버터향이 일품인 백종원 브로콜리수프를 만들어봤어요! 아이들 등원때나 신랑 출근때도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먹을 수 있고요. 간식으로도 정말 좋아요! 루(버터+밀가루)를 이용한 브로콜리 스프 시작해 볼게요:)

 

● 이전에 감자와 브로콜리를 약간만 넣어 만들어 봤던 레시피도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루" 없이 그냥 믹서에 갈아서 만든 레시피예요)

 

2020/05/06 - [내멋대로 따라하는 레시피] - 아침밥 대신 감자 브로콜리 수프로 간단하게 후루룩!

 

아침밥 대신 감자 브로콜리 스프로 간단하게 후루룩!

아침밥 대신 감자 브로콜리 스프로 간단하게 후루룩!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저는 드디어 오늘 아이를 어린이집에 등원시키게 되어 오랜만에 혼자만의 시간(?) 갖게 되어 즐거운 날이�

withlovelyjoo.tistory.com


준비물 : 브로콜리 1개, 물 1컵(종이컵) 밀가루 소주잔 1컵, 버터 소주잔 1컵, 우유 소주잔 10컵, 소금 약간, 후추 약간

 

1. 일단 브로콜리를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브로콜리는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20-30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헹궈주시면 깨끗하게 세척 가능합니다.

 

2. 끓는물에 손질해 둔 브로콜리를 약 30초가량 데쳐준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어 준비해 주세요.

녹색채소(브로콜리 포함) 모든 채소는 끓는 물에 너무 오래 삶으면 영양소가 파괴되고 식감도 좋지 않아요. 꼭 잠시만 데쳐주세요!

 

3. "루"를 이용한 크림소스를 만들건데요. 버터 소주잔 1컵, 밀가루(부침가루) 소주잔 1컵을 준비해 주세요.

 

 

4. 버터와 밀가루(부침가루)를 약불에 잘 녹여주시고 덩어리가 없어지면 우유 소주잔으로 10컵을 넣어주세요.

버터, 밀가루의 양 대비 우유는 10배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양 조절 필요하신 분들은 1:10으로 맞춰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5. 약불에 뭉근하게 끓여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주시면 돼요! 시판되는 쇠고기스프(?)와 비슷한 농도가 될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본 크림소스는 보관했다가 크림 파스타나 크림 리조토 등에 활용하셔도 좋아요!

 

6. 그리고 데쳐둔 브로콜리를 물 1컵(종이컵 기준)과 함께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브로콜리 씹는 식감이 좋으신 분들은 적당히, 부드러운 수프를 원하시면 아주 곱게 갈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곱게 가는 게 더 좋아서 최대한 곱게 갈아보았습니다:)

 

7. 믹서에 간 브로콜리(브로콜리 1개+물 종이컵기준 1컵)를 웍에 담고 앞서 만들어 둔 5번 크림소스를 4국자 넣고 소금 톡톡, 체다치즈를 넣어주세요.

본래 백종원 레시피는 크림소스 3 국자인데요. 저는 국자가 약간 작은 사이즈라 4 국자로 늘렸고요. 본래 파마산 치즈를 넣어주는데 저는 없어서 체다치즈로 대체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8. 그리고 약불에 뭉근하게 끓여줍니다.

 

 

9. 마지막으로 식빵러스크를 올려 마무리해보았어요:) 식빵러스크 대신 크래커를 부숴서 데코하셔도 됩니다!

식빵 러스크는 굉장히 간단해요! 식빵 1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5분 정도만 돌려주면 바삭바삭한 식빵이 완성되어요. 과자 대신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기도 좋답니다^^


어김없이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다행히 이번 주는 추석 연휴로 오늘, 내일만 출근하시면 쭉 연휴라 한결 기분은 좋네요^^ 추석연휴 때 코로나가 다시 많이 늘어나지만 않았으면 하네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하루도 보람차게 보내세요^_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