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반찬) 고소한 전복버터구이, 술안주 말고 아이반찬으로!

by 행복한만득씨 2020. 9. 23.
반응형

유아반찬) 고소한 전복버터구이, 술안주 말고 아이반찬으로!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곧 전복 철이더라고요. 근처 마트에 싱싱한 전복이 있길래, 전복을 사다가 전복 버터구이를 해보았는데요. 신랑도 잘 먹고요. 아이 역시 너무나 잘먹네요! 손질만 후딱해서 굽기만 하면 바로 완성, 간단한 전복버터구이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전복, 버터, 다진 마늘, 허브솔트

 

사실 싱싱한 전복이면 버터구이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답니다:) 싱싱한 전복 준비해 주세요!

 

 

1. 일단 전복을 흐르는 물에 솔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솔로 박박 밀어주면 거무티티했던 부분이 깨끗해져요!

 

 

2. 그리고 전복의 뾰족한 부분에 숟가락을 넣어 껍데기를 제거해 줍니다. 

전복껍데기가 울퉁불퉁해서 잘못하면 손 다칠 수 있으니 꼭 조심하셔서 작업해 주세요!^^ 그리고 내장이 터지지 않도록 껍데기와 살을 잘 발라주시는 것이 포인트예요!

 

 

3. 아이가 먹을거라 내장은 모두 제거했고요. 전복입을 가위로 모두 잘라 제거하여 준비해 둡니다.

입부분은 사진과 같이 가위로 자르면 작은 빨대(?) 같은 게 있어요. 쑥 뽑아내시면 됩니다!:)

 

4. 잘 손질된 전복에 버터가 잘 배일수 있도록 칼집을 내어줍니다. 이제 손질만 되면 굽는 건 금방이에요!^^

 

 

5. 전복버터구이니만큼 버터는 2스푼 듬뿍 넣어주었고요. 다진마늘도 1스푼 듬뿍 넣고 약불에 손질해둔 전복을 넣어 앞뒤로 잘 구워줍니다.

처음에 칼집 낸 부분을 먼저 후라이팬 아래쪽을 향해 구워주시고 노릇하게 익혀주시면 됩니다:)

 

6. 조개류를 오래끓이면 질겨지듯이 전복도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질 수 있으니 적당히 놀놀해 보이면 불을 꺼주시고 마지막에 허브솔트를 아주 살짝만 뿌려주세요.

허브솔트는 생략하셔도 되지만 약간 짭조름하니 훨씬 더 맛있었어요!  뿌리길 추천드립니다:)

 

7. 데쳐놓은 브로콜리가 있어 브로콜리와 함께 담아봤어요! 전복 버터구이 정말 쉽죠? 정말 꿀맛이었답니다.^^

보통 술안주로 많이 먹게 되는데요. 짭조름하고 고소해서 아이들 반찬으로도 손색없답니다. 건강에도 최고! 맛도 최고! 전복 버터구이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4일 동안 확진자수가 줄어드는 듯하더니 다시 100명이 넘어 또 걱정이네요. 언제쯤 코로나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참 답답하기만 합니다. 최대한 이동을 줄이면서 생활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요즘 같은 날씨에 집에만 있으려고 하니 더 우울하기도 하네요. 모두 힘내시고요! 조금만 더 거리두기 실천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_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