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반찬) 백종원 무나물 초간단 레시피, 들기름에 참깨까지 고소함 두배!

by 행복한만득씨 2020. 9. 10.
반응형

유아반찬) 백종원 무나물볶음 초간단 레시피, 들기름에 참깨까지 고소함 두배!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집콕만 하다 보니 운동량이 부족해서 인지 몸이 너무 찌뿌둥하고 아프기까지 한 요즘입니다 ㅠ.ㅠ 모두 건강관리도 유의하시길 바라요. 오늘은 고소함이 일품인 무나물을 한번 해봤어요! 맵지 않은 반찬이라 역시 아이반찬으로 딱이고요. 어른 반찬으로도 손색없답니다. 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무 300g, 대파 1대, 간장 3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설탕 1 티스푼, 참깨 2스푼, 쌀뜨물 2/3컵, 들기름 5스푼

 

 

1. 일단 무 300g 정도를 얇게 채썰어 주시고, 대파도 쫑쫑 썰어 준비해 주세요.

 

2. 웍에 들기름 5스푼 정도 넉넉히 두르고 썰어 놓은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냅니다.

 

 

3. 어느정도 파향이 나기 시작하면 채썰어 둔 무를 넣고 바로 쌀뜨물 2/3컵 정도를 부어 자작자작하게 끓여줍니다.

쌀뜨물이 없으시면 일반물을 사용해도 되지만, 되도록 쌀뜨물 이용해 주셔야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백종원 무나물볶음의 포인트이기도 하고요^^

 

4. 무의 숨이 약간 죽을 때쯤 설탕 1티스푼, 간장 3스푼, 다진마늘 1/2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사진상 다진 마늘이 빠져있네요. 다진마늘 꼭 넣어주시고요. 설탕은 생략 가능하지만 여름 무의 경우 쓴맛이 나기 때문에 설탕을 약간 넣어 단맛을 살려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5. 다른 반찬과 마찬가지로 참깨로 마무리를 해줄건데요. 다른 요리와 다르게 참깨를 갈아서 꽤 많이 넣어볼거에요. 거의 볶음이 마무리 될 때쯤 간 참깨를 1스푼 넣어서 휘리릭 볶아주세요.

참깨는 보통 소형 절구에 빻아서 갈아주시는 게 좋습니다만, 저는 없어서 마른 재료용 믹서를 이용하여 아주 살짝만 갈아주었습니다. 절구가 없으신 분들은 추천드려요!

 

6. 그릇에 담아 갈아둔 참깨를 고명처럼 한번더 솔솔솔 뿌려주시면 고소함 두배! 백종원 무나물볶음 완성입니다.

들기름과 넉넉히 들어간 참깨 때문에 정말 고소함이 최고에요! 나물은 콩나물과 시금치만 먹었었는데 또 하나 더 생겼네요. 아이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늘어날수록 참 행복합니다^^


어서 코로나가 진정이 되어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이번 주말까지 열심히 집콕해서 효과가 다음 주에는 효과가 나타났으면 하네요. 모두 화이팅 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