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따라해보는 레시피

아침밥 대신 감자 브로콜리 스프로 간단하게 후루룩!

by 행복한만득씨 2020. 5. 6.
반응형

아침밥 대신 감자 브로콜리 스프로 간단하게 후루룩!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저는 드디어 오늘 아이를 어린이집에 등원시키게 되어 오랜만에 혼자만의 시간(?) 갖게 되어 즐거운 날이었답니다. ㅋㅋ 곧 다시 일을 시작하기 때문에 쉴 수 있는 시간은 많지 않지만 그래도 나름 보람되게 보내려고 노력 중입니다^__^ 오늘은 신랑도, 저희 아이도 아침은 항상 부실하게(?) 먹는 경우가 많아서 간단하지만 영양 많은 메뉴를 고민해 보다가 감자 브로콜리 스프를 만들어보았어요! 집에 있는 재료이기도 하고 간단하기도 하고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준비물 : 감자 4개, 양파 1/3개, 브로콜리 양파 양만큼, 버터, 우유 200ml, 소금 1/2 티스푼, 생크림 50ml(생략 가능)

 

 

1. 먼저 전자렌지를 이용하여 감자를 삶아요! 감자 껍질을 깎아서 물을 거의 잠길 정도로 담고, 랩을 씌워서 포크로 구멍을 살짝 내주세요. 그리고 10분 돌려주시면 포슬포슬한 감자 완성입니다! (물에 살짝 소금으로 간 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생략했어요)

냄비에 삶아도 되지만 시간이 꽤 오래 걸려서 전자렌지를 이용했습니다. 간단히 하시려면 전자렌지 추천합니다!!!^^

 

2. 브로콜리는 잘 세척해서 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물에 1분 안되게 살짝 데쳐주시고, 양파는 버터에 흐느적 거릴정도로 팍 볶아줍니다.

브로콜리는 너무 많이 익히시면 영양소가 파괴되니 1분 넘지 않게 해 주시고, 양파는 너무 많이 넣으면 양파 향이 강하게 나더라고요. 아이들 먹이시려면 양파 양은 너무 많이 늘리지 않는 게 좋으실 듯합니다:)

 

3. 들어갈 재료만 익혀주시면 스프는 거의 완성된거에요. 감자는 숟가락으로 듬성듬성 으깨주세요.

감자는 푹 익히기도 했고 어차피 믹서에 갈기 때문에 굳이 잘게 으깨지 않으셔도 됩니다!:)

 

4. 모든재료(삶은감자, 데친브로콜리, 볶은양파)와 우유 200ml를 믹서기 넣고 갈아주세요. 그리고 간 재료들을 웍에 넣고 생크림 50ml를 넣고 끓여주세요.

생크림은 생략 가능합니다만, 지난번 스콘을 만든 후 남아있는 게 있어서 넣어봤는데 훨씬 더 부드러운 맛이 나는 듯합니다!^_^

 

5. 휘휘 저으면서 약불에 뭉근하게 한번 끓여주세요!

 

 

6. 바로 감자브로콜리 스프 완성입니다!! 아침밥 대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__^


재료 세가지만 준비해서 믹서에 갈기만 하면 완성되는 거라, 만들어 두고 조금씩 덜어서 데워 먹으면 아침대용으로 딱일 듯해요! 양파가 들어가서 달큼하기도 해서 하원 후 아이 간식으로도 문제없을 것 같네요^__^ 역시 일석이조인 메뉴였습니다. 항상 메뉴를 고민할 때 다 같이(아이도, 저희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감자 브로콜리 스프! 최적의 메뉴였답니다^__^ 여기까지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역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힘찬 하루 보내세요^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