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반찬) 한입에 쏙! 맵지않은 아기깍두기 만드는 법

by 행복한만득씨 2020. 7. 10.
반응형

유아반찬) 한입에 쏙! 맵지않은 아기깍두기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은 항상 잘 먹어주었으면 하지만, 잘 먹지 않게 되는 메뉴! 바로 김치인데요. 그래서 파프리카를 넣어 맵지 않은 아기 깍두기를 만들어봤어요! 바로 시작해볼게요:)


준비물 : 무 반개(500g 정도), 파프리카 1/2개, 양파 1/2개, 대파 약간, 사과즙 반팩, 다진 마늘 1스푼, 멸치액젓 2스푼, 새우젓 1 티스푼, 흰밥 1스푼, 고춧가루 1티스푼, 굵은소금 1티스푼

 

1. 일단 양파1/2개와 파프리카 1/2개를 믹서에 갈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무우 500g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어른 깍뚜기 보다는 작게 썰어주시는 게 아이들 먹기 좋아요!)

 

 

 

2. 믹서에 썰어 놓은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고 사과즙 1/2팩, 멸치액젓 2스푼, 새우젓 1 티스푼, 흰밥 1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흰밥은 찹쌀풀 대신 넣는 건데요. 찹쌀풀을 따로 쑤기 귀찮으신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과즙과 양파를 넣었기 때문에 설탕은 전혀 넣지 않았어요!

 

3. 잘 갈린 양념을 썰어둔 무우에 부어줍니다. 일반 깍두기 색도 주황빛이니 아무래도 파프리카는 빨간색으로 해주시는 게 좋겠죠?^^

 

 

 

4. 그리고 고춧가루 1티스푼을 넣어줍니다. (생략가능) 그리고 굵은소금 1티스푼을 넣어 간을 약간 더 맞춰주시고, 마지막으로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주세요. (간은 어른들이 먹기에는 약간 싱거운 정도로 맞췄어요. 간 보시고 약간 짭조름한게 좋으신 분들은 소금양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파도 생략 가능하지만 이렇게 파즙(?)이라도 먹어보라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 넣어봤어요! 본래 쪽파를 넣어주시는 게 좋지만 저는 없어서 그냥 대파 얇은 부분을 쫑쫑 썰어 넣었습니다:)

 

5 양념이 잘 배이도록 뒤적뒤적 해주시면 벌써 아기깍두기 완성입니다! 하루정도 실온에 익혀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드시면 좋아요!

들어가는 재료가 많은 것 같지만 한데 넣어 믹서에 갈아서 무와 섞기만 하면 되는 레시피라 참 간단하고 좋아요!


이렇게 파프리카를 이용하여 깍두기를 만들어 주시면서 조금씩 고춧가루 양을 늘리시면 나중에는 일반 깍두기도 잘 먹는 날이 오겠죠?^^ 본 요리는 아이들이 믹서기 돌릴 때 도와줘도 되고, 무를 썰 때도 참여할 수 있으니 엄마표 요리놀이로도 괜찮을 듯합니다. 벌써 주말이네요. 비가 와서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힐링하시면서 기분 좋게 머리 식히시길 바랍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