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간식) 부침가루 없이 만드는 감자전, 쫀득하고 바삭해요!

by 행복한만득씨 2020. 7. 6.
반응형

유아간식) 부침가루 없이 만드는 감자전, 쫀득하고 바삭해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은 지난번에 만들었던 양파장아찌와 가장 어울리는 메뉴죠! 바로 감자전입니다. 요즘은 백종원님의 감자채전을 더 많이 하시는 듯한데요. 저는 본래 옛날 버전(?)의 감자전을 해봤어요:) 언제 만들어도 너무 바삭하고 맛나요! 바로 시작할게요:)


준비물 : 감자 3개, 물 2-3스푼, 소금 약간, 식용유(포도씨유), 믹서기

제가 사용하는 믹서기에는 감자 3개정도가 적당했어요. 감자갯수는 믹서기 용량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1. 일단 감자 3개를 세척한 뒤 깨끗하게 껍질을 깎아주세요! 그리고 믹서기에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믹서기에 감자를 갈아줄건데요. 감자만 넣으면 잘 갈리지 않아서 물 2-3스푼 정도 넣어 곱게 갈아줍니다.

본래는 강판에 갈아하시는 게 정석이지만요. 저는 간편하게 믹서기를 이용했습니다^^

 

3. 곱게 갈린 감자죽을 체에 잘 걸러주세요. 

 

 

4. 체에 걸린 감자반죽을 그릇에 담아두고,  아래에 걸러 나온 감자물을 한 10-20분 정도 두세요. 전분이 바닥으로 가라앉도록 하는 작업이에요!

 

5. 10-20분 뒤에 확인해 보면 바닥에 가라앉은 하얀 전분이 보일거에요! 그러면 감자물은 버려주시고 전분만 쏙 빼서 감자반죽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 두꼬집 정도 넣어주세요.

양파장아찌 또는 간장에 찍어 드실 경우는 굳이 소금도 넣지 않아도 됩니다. 재료와 레시피 둘 다 정말 간단하죠?^^

 

6. 이제 예열된 후라이팬에 식용유(포도씨유)를 넉넉히 둘러주시고 숟가락을 이용해 감자반죽을 동그랗게 먹기 좋은 크기로 부쳐주세요. 그리고 약불에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익혀주세요:)

 

 

7. 짜잔! 정말 맛나는 감자전 완성입니다! 만들어 둔 양파장아찌와 함께 먹으면 꿀맛이에요:)

밀가루(부침가루) 전혀 넣지 않고, 순수 감자로만 만들어서 그런지 정말 속은 쫀득하고 겉은 바삭함 그 자체랍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월요일이 돌아왔네요ㅠㅠ 힘든 날이기는 하지만 으쌰 으쌰 힘내셔서 오늘 하루 잘 버티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