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따라해보는 레시피

남은 잡채 색다르게 먹는방법 (달걀잡채만두 레시피)

by 행복한만득씨 2020. 5. 8.
반응형

남은 잡채 색다르게 먹는방법 (달걀잡채만두 레시피)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이번 주는 내내 날이 좋다가 오늘은 오후부터 비가 오면서 우중충 하네요. 어버이날 뜻깊게 보내셨나요?^__^ 오늘은 어제 아이가 졸라서 해줬던 잡채가 조금 남아있어서, 남은 잡채로 뭘 할까 고민하다 또 검색 들어갔죠 ㅋㅋㅋ 달걀잡채만두라는게 있더군요! 정말 간단하기도 하고 아이 간식으로도 좋을 듯해서 바로 해보았습니다. 그럼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남은 잡채, 달걀 2개, 소금 약간, 식용유(포도씨유)

재료 매우 간단하죠?^__^ 잡채, 달걀이면 끝이에요!

 

1. 먼저 달걀 2개와 소금 한꼬집을 볼에 잘 풀어주시고, 남은 잡채를 채소와 함께 골고루 넣어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달걀 양만큼 잡채를 듬뿍 넣어 걸쭉하게 하는 게 맛있는 듯해요! 아끼지 말고 듬뿍 넣어주세요^__^

 

2. 후라이팬에 식용유(포도씨유)를 두르고 달걀물을 올려줍니다.

 

 

3. 달걀물 올리시고 밑부분이 살짝 익었다 싶으면, 바로 만두처럼 반을 접어주신다음 살짝 익혀주시고 역시 바로 뒤집어 주세요!

달걀이라 잘 탈 수 있으니 꼭 약불에 조리해 주세요!

 

4. 나름 만두모양 같죠? ^^ 두세번 정도 더 뒤집어 주시고 건져주시면 됩니다!

 

 

5. 달걀잡채만두 완성입니다! 달걀은 역시 케첩이 궁합이 딱이죠?^__^ 간을 약하게 해서 케첩에 찍어먹으니 딱 좋네요!

오늘 달걀잡채만두 역시 아이반찬으로도, 신랑 안주로도 딱인 메뉴였습니다.


비가 오니까 전이 갑자기 당기는 것 같기도 하고, 막걸리도 당기는 것 같고 그러네요^^ 항상 똑같은 김치전, 감자전 말고 달걀잡채만두 어떠신가요? 잡채가 없으시면 그냥 당면 삶아서 간장 넣고 채소에 간해서 잡채 비슷하게 만들어서 달걀넣고 부치면 끝! ㅋㅋㅋ 물론 아이 간식이나 아이반찬으로도 손색없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버이날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