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따라해보는 레시피

뒤집을 필요 없어요! 냉동만두 쉽게 굽는법 (백종원 요리비책 따라하기)

by 행복한만득씨 2020. 4. 24.
반응형

뒤집을 필요 없어요! 냉동만두 쉽게 굽는법 (백종원 요리비책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까지도 날씨가 쌀쌀해서 이번 주는 내내 집콕중입니다.ㅠ.ㅠ 주말에는 조금 날씨가 풀린다고 하니 주말만 기다려야겠네요:) 오늘은 아이도 잘 먹는 간식인 냉동만두 쉽게 굽는법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시작할게요!:)


준비물 : 냉동만두, 식용유, 물 1/3 컵 (양념간장: 간장 1스푼, 식초 1스푼, 고춧가루 1/2 티스푼)

<냉동만두 굽기>

1. 후라이팬에 냉동만두를 올려주고, 식용유(포도씨유)를 적당히 둘러주고 불을 켜주세요. (약불)

 

 

2. 조금씩 지글지글 만두 익는 소리가 나면 물 1/3컵을 쏵 부어주고 바로 후라이팬 뚜껑을 닫아주세요!

기름이 있는 팬에 물을 붓게 되면 기름이 팍 튈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면서 물을 살살 부어주시고 재빠르게 뚜껑을 닫아주세요!

 

3. 만두 튀겨지는 소리가 제대로 나죠? 약불에 계속 구워주시고 소리가 잦아들 때쯤 뚜껑을 열어 물기가 없어진지 확인해 주세요!

물과 기름으로 굽기 때문에 만두 밑바닥은 바삭바삭 기름으로 튀겨지고, 만두 위쪽은 촉촉하게 쪄지듯이 익혀집니다!

 

4. 거의 다 익으면 이렇게 물기가 거의 없어지고 약간의 기름만 남게 됩니다. 그러면 바로 냉동만두 완성된거에요!

뒤집는 작업 없이 후라이팬 뚜껑만 닫고 튀겨지는 소리가 끝날 때까지만 익혀주시면 OK!

 

 

<양념간장 만들기>

5. 냉동만두의 양념간장도 백종원님과 거의 똑같이 만들어봤어요! 간장1스푼, 식초1스푼, 고춧가루 1/2 티스푼 넣고 휘휘 저어주시면 완성!

백종원님은 고춧가루에 간장을 약간 가미한 느낌으로 만드셨는데, 저는 고춧가루양을 조금 줄였습니다. 취향에 맞게 만들어 주시면 돼요!

 

6. 접시에 예쁘게 놓아서 촵촵 맛있게 드시면 돼요! 냉동만두 쉽게 굽기 완료입니다:)

 

 

냉동만두 구우려면 손에도 사방에도 기름 다 튀고 탈까 봐 계속 지켜보고 자주 뒤집어주고 불편했는데요. 백종원님 굽기 방법으로 구워보세요! 손쉽게 촉촉하고 바삭한 냉동만두를 드실 수 있답니다. 안 해보신 분들은 바로 이 방법으로 구워보세요! 그럼 여기서 포스팅 마칠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