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부드러운 단호박스프, 아침대용으로 딱이네요!

by 행복한만득씨 2020. 4. 10.
반응형

부드러운 단호박스프, 아침대용으로 딱이네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딱인 단호박스프 레시피를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단호박 손질이 약간 어렵지만 레시피 자체는 간단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단호박 1개, 우유 2컵(400ml), 꿀 2스푼, 버터 1스푼, 체다치즈 1장

1. 단호박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시고, 단호박을 전자렌지 용기에 넣고 3분 정도 돌려줍니다.

단호박 껍질이 꽤 딱딱하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3분정도 돌려주면 자르기 수월해집니다:)

2. 전자렌지에 돌린 단호박을 반으로 갈라주시고, 숟가락으로 단호박씨를 파내줍니다.

전자렌지에 돌려도 단호박 껍질이 꽤 두꺼워요. 칼 이용시에는 꼭 조심해 주세요:)

3. 단호박씨를 파낸 다음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무우 손질하듯이 단호박 껍질도 잘라주세요!

 

 

4. 손질된 단호박을 전자렌지 용기에 담고 랩을 씌워 6-7분 정도 돌려주세요. 그리고 단호박을 식힌 다음 믹서에 우유 400ml와 함께 돌려줍니다.

전자렌지에 바로 돌린 단호박은 무지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5. 믹서에 간것(단호박+우유)과 버터1스푼, 꿀 2스푼, 체다치즈 1장을 넣고 뭉근하게 끓여줍니다.

 

 

6. 단호박스프를 식기에 담고, 크래커를 잘게 부셔서 토핑으로 올려주면 완성됩니다.

토핑으로는 에이스,참크래커,아이비가 어울리겠네요:)

 

아침마다 고구마를 먹었었는데, 단호박스프를 만들어보니 가끔은 이걸로 아침식사 하면 좋을 듯 합니다:) 밥만큼 든든해서 어른들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딱이고요. 달달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네요. 그럼 단호박스프 레시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 밤 보내세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