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간식) 양배추 안먹는 아이들 모여! 양배추 오꼬노미야키 간단레시피

by 행복한만득씨 2023. 6. 21.
반응형

유아간식) 양배추 안 먹는 아이들 모여! 양배추 오꼬노미야키 간단레시피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랜만에 블로그 작성해 봅니다:-) 항상 그래왔듯 저는 여전히 간단한 레시피의 음식 위주로 요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양배추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해 준비해 본 양배추 오꼬노미야끼 간단레시피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준비물 : 양배추 한 줌, 달걀 2개, 소금 약간, 마요네즈, 돈가스소스(또는 케첩) , 포도씨유 약간

 

1. 양배추를 잘게 채썰어 한줌정도(150-200g) 볼에 담아줍니다.

양배추 외 당근, 적양배추, 양파, 파프리카 같은 색감 있는 채소를 추가하셔서 만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2. 양배추에 달걀 2개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팬에 포도씨유를 1스푼정도 넣고 약간 달궈준다음 2번(양배추+계란 섞은물)을 넣고 익혀줍니다.

 

4. 달걀이라 뒷면만 노릇하게 익히고 접시에 바로 담아 드셔도 되지만, 아이가 먹을거라  앞뒤로 약간 노릇하게 익혀주었습니다.

밀가루가 전혀 안 들어가기 때문에 뒤집을 때 잘 찢어질 수 있으니 최대한 노릇하게 구워서 뒤집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노릇하게 구워진 오꼬노미야끼를 접시에 담아주고 마요네즈 1~2스푼 정도를 잘 발라줍니다. (생략가능)

 

6. 마지막으로 돈까스소스(또는 케첩을) 적당량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아이가 먹을 거라 소스는 달달한 것으로 준비했는데요. 기회에 맞게 매콤한 스리라차 또는 칠리소스도 괜찮을 듯합니다:)

 
 
 
평소에 양배추 잘안 먹는 저희아이도 이렇게 요리해서 주니 아삭아삭한 양배추의 식감과 담백한 달걀이 참 잘어울린다며 맛있게 잘 먹어주었답니다:) SNS에서 본래 다이어트식으로 소개된 레시피인데 양배추 안먹는 저희 아이가 생각나서 해봤는데 정말 좋아했어요! 어른들은 다이어트식, 아이들은 건강한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양배추 오꼬나미야키 왕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