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유아간식

유아간식) 백종원 소떡어떡(소떡소떡) 레시피, 아이들 간식으로 딱이네요!

by 행복한만득씨 2020. 9. 2.
반응형

유아간식) 백종원 소떡어떡(소떡소떡) 레시피, 아이들 간식으로 딱이네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도 아이 간식으로 뭘 할까 고민하다가 지지난주에 백 파더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소떡어떡을 해봤어요:) 본래 있는 소떡소떡에서 어묵만 추가해서 소떡어떡이라 부르더라고요^^ 신박하쥬?^^ 양념치킨시 해보았던 소스와 함께하니 금상첨화였네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쌀떡(밀떡), 비엔나 소세지, 어묵, 식용유(포도씨유), 다용도 꽂이(이쑤시개), 소스 (고추장 1 티스푼, 케첩 1컵, 다진 마늘 1컵, 설탕 1컵, 고춧가루 1/2컵, 올리고당 2컵, 간장 1/2컵, 물 1/2컵  *양념장은 소주컵 기준)

소떡어떡 소스는 지난번 치킨 양념소스에서 고추장양만 살짝 줄여서 준비해 봤어요!

 

● 지난번 홈메이드 치킨&소스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2020/05/22 - [내멋대로 따라하는 레시피] - 치킨집 저리가라! 홈메이드 크리스피 양념치킨 레시피

 

치킨집 저리가라! 홈메이드 크리스피 양념치킨 레시피

치킨집 저리가라! 홈메이드 크리스피 양념치킨 레시피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저의 요리 스케일이 조금씩 커지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예전에 마

withlovelyjoo.tistory.com

 

1. 일단 쌀떡(밀떡)을 말랑말랑하게 해주기 위해 살짝 데쳐주세요!

갓 뽑아낸 말랑말랑한 떡은 데칠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요. 냉장 보관된 시판 떡일 경우는 꼭 데쳐주시고 차가운 물에 닦아 식혀주세요!

 

2 떡을 데치는 동안 소세지에는 칼집을 내어주시고요. 어묵은 떡크기에 맞춰 3등분해 썰어주세요!

소세지에 칼집이 내지 않으면 조리할 때 소세지가 팍 터지거나 세게 튈 수 있으니 꼭 칼집을 내어주세요!

 

 

3. 그리고 떡은 썰어놓은 어묵으로 위 사진과 같이 돌돌 말아 꽂이를 바로 끼워주세요!

 

 

4. 끼우는 순서는 관계없고요. 떡떡, 떡소세지, 어묵떡 여러가지로 자유롭게 꽂이에 꽂아주세요!

저는 약간 두꺼운 꼬치(다이소 구매)를 이용했는데요. 이쑤시개를 이용하는 경우는 양쪽으로 두 개를 꽂아 고정해 주셔야 빠지지 않습니다!^^

 

5. 후라이팬에 식용유(포도씨유)를 넉넉히 둘러주시고 예열되면 만들어 둔 소떡어떡(소떡소떡)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줍니다.

 

 

6.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소떡어떡(소떡소떡)은 사실 그냥 먹어도 맛나요! 그렇지만 꼬치는 소스를 발라먹어야 제맛이쥬?^^

조리하기 전에 소스를 먼저 만들어두신 다음 (소스 레시피는 준비물 부분에 레시피 참고) , 찍먹으로 찍어 드셔도 되고요. 오른쪽 사진처럼 발먹(?)으로 소스를 발라드 셔도 좋습니다. 아이가 먹기 좋게 본래 양념치킨 소스에서 고추장만 약간 줄여서 만들어 봤는데, 약간은 매콤하지만 달달한 맛 때문에 아이들도 정말 좋아해요! 바로 도전해 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 찐찐 추천드립니다^____^

 


집에서만 있는 아이가 안쓰러운 참인데, 또 태풍이 예정되어 있어 오늘도 내일도 비 예보가 있어 더욱더 우울합니다 ㅠ.ㅠ 내일은 조금 더 활동적인 놀이가 뭐 있을까 좀 고민해 봐야 할 듯해요!  집콕하면서 아이 케어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__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