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따라해보는 레시피

치킨집 저리가라! 홈메이드 크리스피 양념치킨 레시피

by 행복한만득씨 2020. 5. 22.
반응형

치킨집 저리가라! 홈메이드 크리스피 양념치킨 레시피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저의 요리 스케일이 조금씩 커지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예전에 마이리틀 텔레비전에서 백종원님이 하신 치킨이 나오더라고요. 최근에는 백종원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 요리비책"에도 레시피가 올라와 있더군요. 영상으로 봤을 때는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아서 아주 큰 맘먹고 도전해 보았습니다. 대박 성공했어요^^ 그럼 바로 치킨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준비물 : 닭볶음탕용 치킨(600g)+닭가슴살 두덩이, 우유 한 컵(종이컵), 튀김가루, 맛소금 1스푼, 후추, 양념장(고추장 1/2컵, 케첩 1컵, 다진 마늘 1컵, 설탕 1컵, 고춧가루 1/2컵, 올리고당 2컵, 간장 1/2컵, 물 1/2컵  *양념장은 소주컵 기준)

닭볶음용 닭 600g에 냉동실에 있는 닭가슴살 두덩이도 추가했어요!

 

1. 일단 닭볶음용 닭을 깨끗하게 물로 세척합니다. 절단되어 있는거라 뼛가루와 불순물이 꽤 있을 수 있어요. 깨끗하게 여러번 세척하여 물기를 쫙 빼주세요!

 

 

2. 그리고 닭에 밑간을 해주는데요. 맛소금 1/2 스푼, 후추 톡톡 뿌려서 주물주물 한다음 우유 한컵(120ml)를 넣고 20분정도 재워주세요.

소금은 맛소금을 사용해야 맛있어요!(맛소금에 조미료가 포함되어 있는 거 아시죠?^^) 우유는 잡내를 제거합니다.

 

3. 닭을 우유물에 재우는 동안 양념소스를 만듭니다. 냄비에 케첩 1컵, 고추장 1/2컵, 간장 1/2컵, 고춧가루 1/2컵을 넣어주세요. (소주잔 기준)

 

4. 그리고 설탕 1컵, 다진마늘 1컵, 올리고당 2컵, 물 1/2컵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역시 소주잔 기준입니다.) 양념소스 완성입니다!

소스는 오랫동안 끓이지 않아요.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바로 가스불 끄시면 돼요!

 

5. 20분간 재워둔 닭에 튀김가루 2/3컵을 넣고 뒤적뒤적 해주세요. 여기서의 반죽은 대충해 주셔도 됩니다. 다음단계의 튀김옷이 더 중요해요!

백종원 레시피는 튀김가루 1컵을 다 넣는 거였는데요. 1컵 이어도 2/3컵도 상관없을 듯합니다. 그리고 부침가루는 안돼요! 튀김가루와 부침가루 성분 자체가 아예 다르다고 하네요. 바삭한 식감이 아무래도 잘 안 나오겠죠ㅜ.ㅠ

 

6. 가장 중요한 튀김옷 입히기 작업인데요. 일회용 비닐봉지에 일단 튀김가루를 적당히 깔아줍니다. 그리고 우유물에 담긴 닭들을 넣고 그 위에 다시 튀김가루를 덮은다음 공기를 넣은 상태로 열심히 위아래로 쉐킷쉐킷 흔들어 주세요!

 

 

7. 잘 흔들어주시면 튀김가루가 닭 표면에 골고루 잘 묻게 되고요. 판매하는 크리스피 치킨처럼 물결무늬가 자연스레 생겨요! 신기하죠?^_^

비닐봉지를 흔들 때 꼭 공기를 넣어서 흔들어 주셔야 물결무늬가 잘 살아나고, 바삭바삭한 크리스피 치킨이 완성돼요^^

 

8. 이제 튀기기만 하면 되죠? 식용유를 생각보다는 굉장히 많이(?) 부어주세요. 가장 뚱뚱한 닭 조각 기준으로 푹 담길 수 있을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시고요. 기름온도는 170도 7분 30초 동안 튀겨주세요! 튀긴다음에는 기름이 빠질수 있도록 키친타올에 올려놓아 주세요.

 

기름 온도는 튀김옷 쪼가리를 기름에 넣어보시고 하나, 둘, 셋 세고 쪼가리가 떠오를 때가 맞는 온도예요! (그 온도가 170도예요!)

 

9. 튀겨놓은 치킨이 약간 식으면 다시한번 1-2분정도 튀겨줍니다. 더욱 더 바삭해지는 과정이죠?^__^ 튀기는 소리는 언제 들어도 신나네요 ㅋㅋㅋ

두 번째 튀기실 때는 기름에 생긴 부스러기들을 깨끗하게 걸러주시고 튀겨야 깔끔한 맛이 납니다! 꼭 체로 걸러주셔야 해요^^

 

 

10. 다 튀겨진 닭을 종이호일 위에 올려주시고 드시면 됩니다. 크리스피 양념치킨 대성공입니다!!!^___^

치킨 양념도 레시피대로 하니 매콤 달콤 맛있었고요. 사실 바삭바삭함이 제대로 살아있는 치킨이라 양념보다는 그냥 후라이드로 먹고 싶었어요! 신랑은 치킨집을 차려도 되겠다는 소리를.... 하기도 했답니다 ^^;;;; 물론 아이도 너무나 잘 먹어줬고요!


집에서도 치킨집에서 파는 치킨과 똑같은 치킨이 나올 거라는 생각은 못했어요ㅠ.ㅠ 감동 감동 대감동♡ 치킨집 크리스피 치킨이랑 정말 똑같아요!!!! 똥손인 저도 성공했어요! 여러분도 레시피대로 따라만 하시면 실패는 없을 듯합니다. 튀기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지만, 밑간이나 튀김옷 입히는 작업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이번 주말에는 치킨 시키지 말고 한번 튀겨서 드셔 보세요!!! ㅋㅋㅋㅋ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괜찮을 듯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