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따라해보는 레시피

매콤달콤 볶음우동, 간단 혼밥메뉴로 딱이네요!

by 행복한만득씨 2020. 7. 14.
반응형

매콤달콤 볶음우동, 간단 혼밥메뉴로 딱이네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저는 면요리를 워낙 좋아해서 항상 다양한 면요리를 고민해 보는 편인데요. 오늘은 우동면사리로 간단히 해볼 수 있는 메뉴를 생각하다가 해본 볶음우동이에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__^


준비물 : 우동면사리(1인분), 간장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물 2컵, 다진 마늘 1/2스푼, 양배추 약간, 양파 약간, 대파 약간, 어묵 1장, 깻잎 5장, 통깨 약간

양배추, 양파, 어묵, 대파는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사진상 대파와 다진마늘이 빠져있네요. 꼭 준비해 주세요!

 

 

1. 웍에 물 2컵, 고추장 1스푼, 간장 3스푼, 고추사루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넣고 끓여주세요!

떡 대신 우동면을 넣는 거라 양념은 일반 떡볶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돼요! 

 

2. 썰어놓은 양배추, 양파, 어묵을 넣어주시고 후추를 톡톡톡 넣어주세요!

 

 

3. 양념을 끓이는동안 옆에 우동면을 동시에 끓여주는데요. 우동면은 끓는물에 1분정도만 살살 풀어주시 듯 데쳐주시면 돼요. 데친면은 물기를 쫘악 뺀 다음 양념물에 넣어주세요.

우동면도 너무 오래 끓이면 불고 식감이 안 좋아질 수 있으니까 양념이 배였다 싶을 정도만 적당히 끓여주세요.

 

4. 불을 끄기 전 가장 마지막에 썰어 놓은 대파를 넣어주시고요. 그릇에 담은 다음 썰어놓은 깻잎 5장과 통깨로 마무리 해주면 매콤달콤 볶음우동 완성입니다!!!!

떡볶이가 약간 지겨울 때쯤 혼밥 메뉴로 왕추천드리는 메뉴, 매콤 달콤 볶음우동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