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따라해보는 레시피

언제먹어도 질리지 않는 김치볶음밥, 요린이들도 쉽고 간단하게! (김치볶음밥 간단레시피)

by 행복한만득씨 2020. 8. 18.
반응형

언제먹어도 질리지 않는 김치볶음밥, 요린이들도 쉽고 간단하게! (김치볶음밥 간단레시피)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은 언제 먹어도 맛난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해요. 역시 제가 좋아하는(?) 백종원님 레시피 참고했고요:) 요즘은 백종원님 때문에 요알못인 요린이(?)들도 웬만한 메뉴들은 다 하실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레시피들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역시 이 레시피도 많이 알고 있는 레시피랍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준비물 : 밥 한 공기, 김치 1컵, 스팸(햄) 약간, 간장 1스푼, 대파 1/2대, 설탕 1/2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약간, 식용유(포도씨유)

 

스팸 대신 일반햄이나 베이컨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김치,스팸,대파는 먹기좋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1. 일단 식용유(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르고, 썰어둔 대파 1/2대를 넣고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어느정도 파기름이 나오면 잘라둔 김치와 설탕 1/2스푼을 넣고 볶아줍니다.

김치의 쉰 정도에 따라 설탕 양은 조절하시면 되는데요. 많이 쉰 김치면 설탕 양을 조금 늘려주세요!

 

2. 어느정도 김치가 볶아지면 썰어둔 스팸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간장 1스푼을 웍 모서리 부분에 넣어주시고 부글부글 끓어오르게끔 끓여줍니다.

간장이 포인트인데요. 간장이 완벽하게 탈 때까지 조리한다기보다는 약간 탄 향이 살짝 나게끔 해주시는 게 팁이에요^^

 

3. 볶은김치가 완성되면 밥 한공기를 넣고 양념을 묻히듯이 골고루 뒤적뒤적 잘 볶아줍니다. 그리고 불을 끈다음 참기름 1스푼을 휙 둘러서 뒤적뒤적 해주세요.

 

 

4. 볶음밥에 빠질 수 없는 반숙 달걀후라이를 얹어주시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언제먹어도 맛나는 김치볶음밥 완성이에요!

혹시나 김치볶음밥 계속 실패하셨다면 본 레시피로 바로 조리해 보세요! 본 레시피대로 조리만 하시면 진짜 김치가 엄청 맛없지 않고서야 실패하지 않을 거예요! ^^

 


코로나 증가세가 심상치 않아 보이네요. 그래서 저는 아이도 강제 휴원입니다ㅠ.ㅠ 힘들기는 하겠지만 안전이 우선이니까요. 여러분도 최대한 외출 자제하시고 아이들 집에서 케어하시는 어머님들은 화이팅입니다!!!ㅠㅠ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