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들러본 맛집

전주 한옥마을 한적하고 조용한 "카페 1723" 여유로움 만끽

by 행복한만득씨 2018. 10.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매일 포스팅 하는 듯 했으나, 역시나 또 텀이 생기네요. ㅋㅋㅋ 주말에 여행다녀와서 힐링을 했으니, 또 힘내서 포스팅 하려고 PC를 켰습니다:)

오늘 역시 이어서 전주 먹방여행 포스팅 하려고 해요! 아직 갈길이 멀었는데도, 계속 밍기적 밍기적, 게으름을 피고 있네요 얼른 가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전주 한옥마을 내에 있는 조용한 카페 "카페 1723" 이에요! 




전날에 열심히 분주하게 먹방하고 그 다음날 아침에는 조식부터 조신하게(?) 차분하게 시작해서, 커피도 뭔가 조용하고 차분한(?)곳에서 즐기고 싶어서 선택한 곳이에요!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시구요:)) 역시 한옥마을 내에 있어서 찾기는 쉬워요!






카페 외관이 이렇게 되어있구요. 사실 전날 식사후 거리구경을 조금 했었는데, 저녁에 불이 켜지니 조금 더 예쁘더라구요. 날씨가 추워서 밖에 앉기는 힘들었지만, 날이 따뜻하면 밖에서 커피해도 낭만적(?)인 분위기를 내기에는 좋은 곳이라 생각되네요:) 주차는 앞에 약간 주차공간이 있기는 하지만요. 전주 맛집들 포스팅할때도 적었듯이, 한옥마을 내에서는 주차하기는 쉽지 않아요. 참고하셔요:)








들어가면 요렇게 되어있는데, 곳곳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져 있구요. 생각보다 넓어요! 좌석도 꽤 있구요. 저희가 평일이기도 했고 조식 먹고 

체크인 하자마자 갔기 때문에, 저희 둘만 전세내고 분위기 제대로 내고 왔답니다:) (아기의자 두개정도 비치되어 있는 듯 했어요)










메뉴판도 요렇게 예쁘게 우드로 되어있구요. 생각보다 메뉴가 많았어요! 커피종류도, 티종류도 많구요. 

간단한 디저트류와 안주류도 있어요. 술종류도 거의 다 있구요! 여름에 식사하고 간단히 맥주한잔 하러 와봐도 될 듯 하네요:)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녁에 바깥에 불이 켜지면 뭔가 분위기 있고 좋아보였거든요!












예쁘게 사진 찍겠다고 커피 마시지도 않고 얼마나 사진을 찍어댔었는지요 ㅋㅋㅋㅋ 

아이랑 같이 가서는 진짜 음식사진 찍는거 자체도 힘든데, 요런사진 이러저리 예쁘게 찍겠다고 하는거 생각하니 뭔가 

젊은사람(?)이 된 느낌도 나구 무튼 너무 좋았어요 다 좋았어요 ㅋㅋㅋㅋㅋㅋ (아이에게는 미안하지만...ㅋㅋㅋ)

어쨌든 뭔가 분위기 있게 나오지 않았나유? (자화자찬..^^;;) 친구는 아메리카노, 저는 카페라떼를 시켰는데, 커피맛 나쁘지 않았구요. 분위기 참 조용하고 한가롭고 여유로운 분위기 만끽할 수 있었네요:)








그리고 이번 전주여행은 다음에 아이와 다시 꼭 와바야지 하는 생각을 갖고 돌아다니다 보니, 

나름 아이와 와도 괜찮겠다 싶은 곳으로 골라다닌 것 같기도 해요. 이 카페는 딱히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고른 건 아니였지만, 

화장실에 가보고 기저귀 교환대를 준비해두신 걸 보고 아이와 와도 되겠다 싶었네요.  보통 기저귀 떼지 않은 아이와 함께 작은 카페(또는 식당)에 가면 , 따로 수유실이나 기저귀 교환대가 별도로 되어 있는데가 많지 않아서 불편한데 요렇게 딱 준비가 되어 있더라구요. 

(화장실 내부 한켠에 이렇게 준비되어 있어요)







요렇게 전주 먹방여행 코스중 두번째날의 예쁜 카페였던 1723 이였습니다. 조용하게 분위기 내며 잠시 커피 한잔 하실 분들 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오늘 전주여행 코스중 한곳 포스팅을 마칠게요:) 이번주는 또 매일매일 올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저희 전주 먹방여행 코스와 다른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 주세요!

2018/10/18 - [아이와 함께/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 전주 먹방 여행코스 _ 한옥마을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탐방기

2018/10/20 - [여기저기 맛집] - 전주 한옥마을 먹방코스 "베테랑분식" 가성비 최고 꼭 가봐야할 맛집

2018/10/22 - [아이와 함께/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 전주여행 추천숙소 "소리풍경" 한옥마을 분위기 제대로 나는 게스트 하우스

2018/10/23 - [여기저기 맛집] - 전주 원조가맥집 "전일갑오(전일슈퍼)" 꼭 맛봐야 할 왕추천 황태구이

2018/10/24 - [여기저기 맛집] - 전주 한옥마을 맛집 "교동석갈비" 아이와 함께 식사하기 딱 좋아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