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들러본 맛집

전주 한옥마을 맛집 "교동석갈비" 아이와 함께 식사하기 딱 좋아요!

by 행복한만득씨 2018.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요즘 출석률 너무나 좋쥬? ㅋㅋㅋ 저도 나름 저만의 계획을 하나하나 실천하고 있는 듯 해서 나름 뿌듯합니다:) 

오늘은 아이 어린이집을 보내지 않고, 다른 활동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날씨도 좋고 가까운 공원에서 단풍도 구경하고 나름 알찬 시간을 보내고, 

아이가 느지막히 낮잠에 들어 다른 평일에는 바쁜시간인데, 한가롭게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 오늘도 역시 전주여행 먹방코스 중 하나였던 

전주맛집 "교동석갈비"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후딱 시작할게요!


첫째날 베테랑 분식에서의 국수를 시작으로 하루종일 공복이 없는 상태로 바로 저녁먹기는 힘들어서(^^;;) 

숙소에서 잠시 쉬었다가 나오니 금방 어둑어둑 해져 있더라구요.  한옥마을 내에 있구요. 위치는 숙소(소리풍경 게스트하우스)에서 멀지 않은 곳입니다.

 (지도 참고하세요!)



식당 외관 사진이에요! 앞에 약간 정원처럼 꾸며져 있구요.


입구로 쓔웅 들어가봅니다!!! 사실 배가 많이 꺼지지 않은 상태라 발걸음이 약간은 무거웠지만 ㅋㅋㅋ 

또 전투태세로 입장했습니다!!ㅋㅋㅋ (오픈 10:30~마감 09:00 (주말마감 09:30))



메뉴는 요렇게 있구요. 메인메뉴는 당연히 석갈비죠! "교동석갈비"와 친구가 계속 먹고싶다고 했던 "모주"를 주문했어요!

모주를 둘다 먹어보지 않아서 혹시모르니 잔으로 마셔보고 맛있으면 더 시키자 얘기하고 잔으로 주문했어요:)



쫘잔!!!!! 메인메뉴인 석갈비가 나왔어요!:) 돌판에 나와서 따뜻하게 유지 잘 되구요. 바닥에는 양파와 팽이버섯이 깔려있고, 

위에 잘 구워진 양념갈비가 올려져서 나오는데요. 일반 양념갈비보다 훨씬 맛있고, 짜고 맵지 않아서 아이들 먹이기 딱 좋은 메뉴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가지 않았지만, 아이와 함께 가면 딱 좋았겠다 싶은 곳이었어요. 실제로도 아이와 함께 온 가족분들도 꽤 있었구요. 

(좌석은 전석 모두 좌식이에요. 특히 어린아이 있으시면 요런자리가 훨씬 편하쥬!)



맛집 블로거분들이 항상 찍는 사진! 고기한점 들고 찍는 거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ㅋㅋㅋ 

항상 아이랑 식사하다보면 메뉴사진은 뭐 대충 찍을수는 있지만 요렇게 정교한 사진은 항상 찍기 어려웠는데, 

아이가 없으니 요런 사진도 술술 잘 찍게 되더군요:)) 먹음직스럽쥬???ㅋㅋ



요렇게 반찬까지 전체 사진도 찍어봤구요. 사실 밑반찬은 그리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닌데요. 

요기도 참 신기하게 얼마 안나오는 밑반찬들이지만 진짜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역시 전라도라 음식 기가막히게들 잘하시더군요:) 물론 음식점이기는 하지만요 ㅋㅋㅋ



이미 다 겉절이를 비벼놓아서 조금 더러워(?) 보이기는 하지만요.ㅋㅋㅋ 요 겉절이와 석갈비를 싸서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그리고 요 대망의 "모주" 요! 결론적으로는 꽤 맛있었어요 ㅋㅋㅋ 도수도 낮아서 목넘김 너무 좋구요. 

여자들이 딱 좋아할 술이더라구요. ㅋㅋㅋ그리고 "교동석갈비" 에서는 직접 담근 모주라 시판 모주와는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어쩐지 되게 진한 느낌이었어요 ㅋㅋ  

아주 진한 막걸리에 계피가루가 들어간 맛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수정과 술(?) 느낌인데, 맛있어요! 

술 약하신 분들도 충분히 드실 수 있는 정도니까 약하신분들도 조금씩 맛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모주는 막걸리에 생강, 대추, 감초, 인삼, 칡, 계피가루 등 8가지 한약재료를 넣고 푹 끓인술 이라고 하네요)



사실 하루종일 먹은탓에 배가 너무너무도 불러서 약간 우겨넣는 느낌(?)이기는 했지만요 ㅋㅋㅋ (절대 맛없어서 그런건 아니에요 ㅠㅠ) 

진짜 공복에 갔으면 석갈비도 추가해서 먹고, 냉면도 인당 한그릇씩 먹었을 거랍니다 ㅠㅠ  냉면은 후식냉면이 아니고요. 식사냉면이라 양이 진짜 그냥 식사할 정도의 양이라 꽤 많아요:) 이미 배가 어느정도 부르시다면 2인당 한그릇씩 주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요렇게 냉면까지 하고 집으로 나서는 길에 배부르다고 죽을것 같다면서도(ㅋㅋㅋㅋ) 숙소 들어가는 길에 길거리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한컵을 후루룩 하고, 꿀잠을 잤답니다:))  "석갈비" 무난한 메뉴였고, 아이와도 같이 먹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담그셨다던 모주는 꼭꼭 드셔보세요! (배가 불러서 모주도 더 못먹었던게 약간 후회되네요:) 판매하는지 여쭤봤는데 이곳 모주는 안타깝게도 판매는 안하시더라구요. 그집 모주 판매하면 나오고 싶었는데.ㅠㅠ 그래서 다음날 그냥 아쉬운대로 시판용 모주를 사왔답니다:)

전주 한옥마을 숙소 있으시면 저녁식사로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전주 먹방여행의 첫째날 마지막 식사장소였던 "교동석갈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저희 전주 먹방여행 코스와 다른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 주세요!

2018/10/18 - [아이와 함께/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 전주 먹방 여행코스 _ 한옥마을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탐방기

2018/10/20 - [여기저기 맛집] - 전주 한옥마을 먹방코스 "베테랑분식" 가성비 최고 꼭 가봐야할 맛집

2018/10/22 - [아이와 함께/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 전주여행 추천숙소 "소리풍경" 한옥마을 분위기 제대로 나는 게스트 하우스

2018/10/23 - [여기저기 맛집] - 전주 원조가맥집 "전일갑오(전일슈퍼)" 꼭 맛봐야 할 왕추천 황태구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