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들러본 맛집

전주 한옥마을 먹방코스 "베테랑분식" 가성비 최고 꼭 가봐야할 맛집

by 행복한만득씨 2018.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전주여행 먹방코스를 올려놓고 별도 포스팅 할게 산더미인데, 또 하루를 걸러 포스팅 하게 됐네요. 아이가 낮잠을 자고 있는데, 거의 일어날 때가 되어 조마조마 하지만 스피드하고 간결하게 올려보겠습니다.


오늘 맛집 포스팅은 전주 여행에서 첫번째 장소였던 "베테랑분식" 입니다. 제 생각이지만요. 칼국수 맛집은 왠지 국물이 조금 더 진해보이는 장칼국수가 많은 듯 한데요. 여기 역시 국물이 찌인~한 장칼국수 스타일의 "들깨 칼국수" 가 시그니처 메뉴인 국수집 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메인거리에 있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저희는 전주 터미널에서 바로 택시 타고 한옥마을로 갔는데, 택시 기사님도 당연히 알고계시더라구요! 보통 택시기사님들도 아시는 맛집이 진짜 맛집이라고 하잖아요! 맛집 맞는듯 했어요 ㅋㅋㅋ (주말에는 한옥마을 내 차량 진입이 안되니, 참고하시고 가세요) 차량이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입구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찾기는 쉬워요. 지도 참고하세요!



식당 외부사진 입니다. 꽤 오래된 식당이지만 외부는 리모델링을 하셨는지 허름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그리고 전주 한옥마을은 안좋은 점이 주차할 곳이 마땅치가 않은데, 베테랑은 맛집답게 주차장 완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차를 안가지고 가서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혹시나 자차 이용하시는 분들도 편히 가보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참고로 전주 한옥마을은 주차가 어렵습니다. 주말에는 한옥마을 내에도 차없는 거리라 차량 진입 어렵구요. 주차장이 아예 없는 식당&카페 들도 꽤 많았어요. 보통 게스트 하우스에서 안내해주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한옥마을 내에서는 도보로 이동하는 듯 해요!)



요렇게 입구로 들어갔어요! 입구는 옛날 느낌 나더군요:) 평일이었음에도 사람이 꽤 많았구요. 직원들이 정신이 없더라구요. 그렇지만 메뉴판 보자마자 바로 주문했는데, 크게 음식나오는게 크게 지연되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국수 메뉴이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률은 좋았어요. 저희 들어갔을 때가 1시쯤이라 점심시간이라 붐볐지만, 나올때는 또 확 빠지더라구요. 자리는 방석 깔고 앉는 좌식자리, 입식자리 둘다 있으니 아이들 있는 분들은 좌식자리에 앉으시면 될 듯 해요. 저희 아이처럼 어린아이와 함께 식사하시는 분도 꽤 있었어요:) 



메뉴는 단촐합니다. 벽에 걸려있는 메뉴판에는 칼국수, 쫄면, 만두 요렇게 있어서, 메뉴가 세가지뿐인줄 알았는데, 외부사진에도 보셨듯이 메뉴는 콩국수, 소바도 있답니다. 콩국수, 소바는 계절메뉴로 운영하시는 듯 해요.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저 메뉴판 액자 옆에 콩국수, 소바 메뉴판 액자로 나란히 걸어두는데, 계절 지나고 나서는 메뉴판 액자 자체를 떼어두시는 듯 합니다:) 어쨌든 저는 시그니처 메뉴인 칼국수와 쫄면 두가지를 주문해 보았습니돳! 가격도 너무 착하쥬?ㅋㅋㅋㅋ



주문하자마자 기본반찬인 단무지와 깍두기가 나옵니다. 직접 만드시고, 담그신 스멜이 나구용! 전주답게 기본반찬이지만, 맛납니다! 배고파서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 칼국수 나오기전에 반찬을 흡입했답니다 ^^:;;



워낙 조리가 쉽다보니 쫄면은 거의 주문하자 마자 나온듯 하구요. 엄청 특별한 쫄면(?)은 아니였지만 맛있엇구요. 칼국수 나오는데는 시간이 조금 걸려서 칼국수 나오기 전까지는 계속 흡입했던 듯 해요. ㅋㅋㅋㅋㅋ 맛있었지만, 칼국수 말고 쫄면을 먹으란 말씀은 안드립니다!:) 당연히 칼국수 우선이지요!:)



똬란! 대망의 메인메뉴인 들깨칼국수가 나왔어요. 쫄면에 비해서 조금 늦게 나오기는 하지만, 위에 적은대로 크게 지연되지 않고 나왔구요. 사진보다 실제 음식모습이 훨씬 맛깔스럽기는 해요. 보통 감자탕이나 뼈해장국 먹을때 넣는 들깨가루가 맞기는 한데요. (보통은 약간 살색? 이지만, 껍질을 벗기지 않은 갈색의 통들깨와 들깨가루가 들어가는데요. 굉장히 진한 들깨향과 함께 진한 국물이 정말 별미더라구요. 워낙 국수를 좋아하기도 하는데, 장칼국수 워낙 좋아하거든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가셔서는 적어도 한끼는 베테랑 칼국수로 배를 채워야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아니 강력히 말씀드려요!:)



배고픔에 후다닥 먹고나니 금세 그릇을 비웠구요. 두번째, 세번째 먹방을 위해 바쁘게 나섰지만요. 계속 생각나는 맛이랄까.. 굉장히 천천히 나서고 싶었던 장소였네요:) 전주 한옥마을 들어서자 마자 먹어서 그런지, 가장 배고플 때 먹어서 그런지 전주 한옥마을 여행중 가장 생각나는 맛이였답니다 :) 

여기까지 전주 먹방여행 코스중 첫번째 점심으로 딱이었던 "베테랑 칼국수" 였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맛집이 아니였나 생각해봅니다. 제 전주 한옥마을 먹방코스는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면 돼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전주 한옥마을 먹방코스 차례로 열심히 올려볼게요! 그럼 이만요:)


2018/10/18 - [아이와 함께/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 전주 먹방 여행코스 _ 한옥마을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탐방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