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정보

생선 비린내 없애는 방법과 생선 보관법, 간단한 생활상식

by 행복한만득씨 2018. 10. 18.
반응형

행복한 만득씨 입니다!

오늘은 낚시 좋아하는 아이아빠가 잡아온 생선 비린내 잡는법과 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신랑도 아이도 생선을 좋아라 하는데 매번 요리할때 비린내 없이 잡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릴께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제일 간단하고 손도 많이 안가는 방법입니다.

그간 된장도 이용해보고 맥주도 이용해봤지만 아무래도 깨끗이 비린내 잡기가 어려웠는데 이방법을 쓰니 효과 만점!








이번엔 낚시로 가을숭어를 잡아왔어요 ㅎㅎ

숭어인데 가을숭어가 그렇게 찰지고 맛난답니다.

남편이 일명 보리숭어, 참숭어라고 한다는데 가숭어보다 맛이 좋다네요.

숭어낚시채비를 이용해서 잡았다는데 이렇게 많이 잡을수 있는건지 믿기질 않네요.









많이도 잡았네요 ㅋㅋ

같이 간 친구들과 나눴다는데도 많이 가져왔습니다.

남편이 고기 손질은 알아서 다 해주니 저는 구경만!

옆에서 손질하는것 보고 있으면 신기하답니다.

비늘도 치고 칼로 뼈분리해서 살만 포를 싹 떴어요.

비린내의 근원은 비닐이라는데 비닐을 다 없애줘야 합니다.

포를 뜬 생선을 깨끗이 세척해서 우유를 이용하여 비린내를 잡아요.









이렇게 우유에 30분 정도만 담궈놓으면 비린내가 싹 가신답니다.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비린내를 다 흡수하여 조리할때, 그리고 먹을때 비린내 걱정없이 간단히!

우유에 담궈놓은 생선은 물로 한번 다시 헹궈줍니다.









그런다음 키친타올로 돌돌 말아 물기를 싹 제거해줘야 잔비린내도 다 잡을수 있어요.

키친타올로 말아 손으로 꼭꼭 눌러주면 물기와 비린내 제거 완료!








이렇게 깨끗하게 빌린내 없앤 생선은 바로 요리해 먹을거면 상관없지만 보관을 하려면 비닐팩에 고이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놓으면 오래도록 얼려놓고 꺼내 먹어도 맛있게 요리해 먹을수 있답니다.

이 숭어는 숭어구이, 숭어스테이크, 숭어튀김 등 맛있는 숭어요리로 재탄생 예정입니다!


다음엔 요리 레시피로 다시 찾아올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