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엄마표 미술놀이) 키친타올로 알록달록 카네이션 만들기!

by 행복한만득씨 2020. 5. 5.
반응형

엄마표 미술놀이) 키친타올로 알록달록 카네이션 만들기!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아침에는 날씨가 조금 꾸리꾸리 했지만, 오후에는 또 쨍한 날씨더라고요. 어린이날 즐겁게 보내셨나요?^__^

저는 코로나 영향도 있고, 신랑도 연휴에도 일을 해서 여느 날과 비슷한 날이었네요:) 오늘은 저녁식사를 일찍 마치고 무얼 해줄까 고민하다가, 곧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다가오고 해서, 키친타올로 카네이션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 휴지 카네이션이나 키친타올 카네이션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키친타올 카네이션 시작할게요:)


준비물 : 키친타올, 수성싸인펜, 가위, 클레이통(클레이 포함), 꽃 철사, 마스킹 테이프(녹색)

 

 

1. 우선 키친타올 2장을 겹쳐 주시고, 밑쪽부터 지그재그로 부채모양처럼(사진과 같이) 접어주세요!

조금 더 풍성한 잎을 원하시면 한 장 더 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2장도 풍성한 정도는 나쁘지 않았어요! 참고해 주세요:)

 

2. 부채처럼 지그재그로 접은 키친타올의 중간부분을 꽃철사로 감아준 다음, 가위로 양쪽을 둥글게 잘라줍니다.

 

 

3. 키친타올을 잘 리본처럼(사진참고) 잘 펼쳐 주시고요. 본격적으로 카네이션 잎을 만들어줍니다.

키친타올도 보통은 두 겹이기 때문에 모두 다 펴주시면 그럴싸한 꽃잎이 완성돼요! 세 겹인 키친타올은 더 풍성하겠죠?^__^

 

4. 바로 윗 과정에서는 키친타올 양쪽을 둥글게 잘랐었는데, 뾰족하게도 잘라봤어요.  카네이션은 뾰족하게 잘라주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서 나머지 두개는 뾰족하게 잘라서 만들었답니다!

 

 

5. 카네이션 꽃잎이 모두 완성되면 채색은 바로 수성싸인펜으로 할 건데요. 원하는 색의 싸인펜을 사진처럼 콕콕콕 찍어주세요!

이 작업은 아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가장 좋아했던 작업이에요^__^ 아이가 해서 조금은 약하게 찍혔는데요. 더 진하게 색칠해 주시는 게 더 좋을 듯해요!

 

6. 그리고 꽃철사 윗부분이 뾰족뾰족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서 깔끔하게 마스킹 테이프로 한번 감아주시고, 클레이가 담겨져 있는채로 클레이통에 꽂아줍니다! 그리고 분무기로 촥촥 물을 뿌려주시면 싸인펜 색이 확 번지면서 예쁘 색이 나오게 됩니다^__^

마스킹 테이핑은 생략해도 될 듯하고요. 분무기 작업은 역시 아이에게 맡겨 주세요!^__^

 

7. 분무기를 뿌려준 카네이션은 바삭하게 말려줍니다. 짜잔! 약간은 어설프지만 알록달록 예쁜 카네이션이 완성되었습니다.

줄기만 만들어두었더니 조금은 앙상(?)하고 허전한 느낌이 들죠? 여러 송이 만들어서 꽃다발처럼 모아주시거나, 잎을 만들어서 붙여주시면 더욱더 완성도 있는 작품이 될 듯 합니다!^__^


키친타올로 카네이션 간단히 만들어보았는데요.  나름 그럴싸하지 않나요?^^ 저희아이는 키친타올에 싸인펜으로 콕콕하기를 얼마나 오랬동안 했는지 모릅니다...ㅋㅋㅋ 분무기는 하도 뿌려서 아예 화장실에서 자리를 잡고 한참을 더 했답니다^__^;; 곧 다가오는 어버이날, 스승의날을 대비해서 키친타올 카네이션 만들기 한번 어떠신가요? 아이들이 참 좋아한 답니다!!^_^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