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엄마표 놀이) 집에서 손쉽게 슬라임 만들기!

by 행복한만득씨 2020. 4. 23.
반응형

엄마표 놀이) 집에서 손쉽게 슬라임 만들기!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도 원래 포스팅 하던 시간보다는 조금은 빠르게 포스팅 시작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만드는 슬라임 만들기를 소개하려고 해요! 제 아이는 사실 유튜브로 지나가다 본 적은 있지만, 실제로 만져본 적은 없어서 어떤 건지는 정확히 몰랐어요. 그렇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슬라임을 제대로 알아버렸네요 ㅋㅋ 그럼 시작할게요:)


준비물 : 물풀, 베이킹소다, 리뉴(렌즈액), 색모래, 숟가락, 슬라임 담을 용기

 

 

 1. 물풀 240ml 반정도를 그릇에 짜줍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 반스푼 정도를 넣어주세요.

물풀, 베이킹소다 모두 아이가 짜고 담을 수 있도록 기회 주시고요. 되도록 물풀도 무독성으로 준비하시면 좋겠죠?

 

2. 물풀과 베이킹 소다를 휘휘 저어줍니다. 역시 아이에게 맡겨주세요:)

투명한 물풀이 점점 뿌옇게 변하면서 걸쭉해질 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3. 그리고 준비한 색색의 모래를 뿌려주는데요. 역시 아이가 뿌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색모래는 색을 입히기 위한 작업인데요. 혹시 그냥 흰색의 슬라임을 원하시면 색모래 대신 쉐이빙폼을 넣으시면 됩니다!

 

4. 색색의 모래가 잘 섞이도록 숟가락으로 휘휘 저어주시고요. 리뉴(렌즈액)을 적당히 뿌려주는데요. (숟가락 1스푼정도)

 

각각의 모래색을 모두 살리시려면 각각 다른 용기에 물풀을 담아서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같은 용기에 여러 색의 모래를 넣었는데 반죽을 하다 보니 결국 색이 다 섞이게 되더라고요. 참고하세요^_^

 

5. 렌즈액(리뉴)을 넣어도 사진처럼 처음에는 아직 물풀 같이 묽습니다.
6. 점점 계속 반죽하듯이 치대주시면 점점 슬라임처럼 뭉쳐져요!

만드는 과정에서는 손에 엄청 끈적하게 묻기도 하지만요. 계속 치대 주시면 묻어나지 않게 깔끔히 슬라임 반죽이 된답니다! 신기해요^_^

 

7. 영상보시면 알 수 있듯이 용기에 아무것도 남지 않고 깨끗하게 슬라임 반죽이 완성된답니다! 물컹물컹 슬라임 금방 완성이요!!!^_^

 

8. 길쭉하게 반죽도 해보고요. 동그랗게 공도 만들어보고요^^

 

 

9. 슬라임 반죽에 콕콕 손으로 찍어서 모양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슬라임 보다는 조금은 안전한 집에서 만드는 슬라임이었습니다. 뚜껑이 있는 용기에 담아두면 2-3일 정도는 더 사용해도 될 듯합니다만, 오래 보관해보니 물이 조금씩 생기더군요ㅠ.ㅠ 참고하시고요. 슬라임은 어른들도 재밌어하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말캉말캉한 느낌이 나는 게 저도 재밌었어요^_^ 아이와 함께 집콕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__^

 

 

 

지난번 베이킹 소다로 눈사람도 만들어 보았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2020/04/14 -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 초간단 엄마표놀이) 녹지않는 눈사람 만들기(feat.베이킹소다)

 

 

초간단 엄마표놀이) 녹지않는 눈사람 만들기(feat.베이킹소다)

초간단 엄마표놀이) 녹지않는 눈사람 만들기(feat.베이킹소다)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어제도 오늘도 정말 완연한 봄날씨네요. 다행히 확진자 증가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그래도 동네 산책로외엔 외출을..

withlovelyjoo.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