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엄마표 미술놀이) 엄마도 신나는 크레욜라 녹이기, 크레욜라 비그림

by 행복한만득씨 2020. 9. 21.
반응형

엄마표 미술놀이) 엄마도 신나는 크레욜라 녹이기, 크레욜라 비그림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은 지난번에 아이 친구와 신발 꾸며볼 때 같이 해본 크레욜라 녹이기인데요. 급하게 하다 보니 집에 굴러다니는(?) 크래욜라 색연필을 모두 모아서 색이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신기하고 신나는 놀이였어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크레욜라 색연필, 도화지, 신문지 또는 박스, 드라이기

 

저는 집에 돌아다니는 크레욜라를 모아서 한거라 색이 조금 적네요. 이왕이면 세트로 구매하셔서 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1. 일단 크레욜라 색연필을 부러뜨려봅니다. 사실 본작업은 없어도 되지만, 색연필이 많지 않아서 부러뜨려 해보았어요!

색연필이 많이 있다면 굳이 없어도 되는 과정이지만, 부러뜨리는 작업 또한 아이들 정말 좋아하죠! 굳이 생략하지 말고 진행해 주셔도 좋습니다:)

 

2. 양면 테이프를 이용해 준비된 색연필을 붙여보는데요. 최대한 양면테이프를 길게 붙여주세요!

색연필을 잘 고정시키지 않으면 드라이기 바람에 떨어질 수 있으니 최대한 잘 붙여 고정시켜 주세요:)

 

3. 크레욜라가 비처럼 내리는 그림이 되기 때문에 아래쪽에는 우산을 한번 그려보았어요! 우산은 일반 색연필로 색칠하는 중입니다^^

 

 

4. 대망의 크레욜라 색연필 녹이는 작업입니다! 다른 블로그나 SNS를 통해 보기는 했지만 실제로 녹여보니 신기하더라고요.

일반 크레파스나 색연필에 비해 얇고 색연필 자체가 오일리 해서 부드러운 질감(?)이라 그런지 잘 녹아요! 대신 녹은 크레욜라가 여기저기 튈 수 있으니, 반드시 밑에 놀이매트나 신문지(또는 박스)를 깔고 놀이해 주세요!

 

 

5. 여러가지 색이 없었던 것이 약간 아쉽지만, 나름 느낌있는 크레욜라 비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앞서 언급드렸지만 크레욜라 세트를 구매하셔서 여러 가지 색을 모두 이용해 알록달록한 색감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다음에는 새 크레욜라 색연필로 다시 한번 시도해 봐야겠네요^^ 아이도 엄마도 즐거웠던 크레욜라 그림 마치겠습니다!


 

한 달여 만에 아이 등원을 시키고 오랜만에 휴식다운 휴식을 취했네요. 조금씩 감소세가 보이고 있기는 한데, 아직도 안심할 정도는 아니니 아직은 모두 조심해 보아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