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엄마표 미술놀이) 갈기가 살아있는 사자 쉽게 그리는법

by 행복한만득씨 2020. 9. 1.
반응형

엄마표 미술놀이) 갈기가 살아있는 사자 쉽게 그리는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집콕이 지속될수록 정말 정신력도 무너지지만 체력도 같이 무너지는 것 같아 정말 힘든 요즘입니다. 집에서 아이 케어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오늘은 아이의 닳은 칫솔이 있어 칫솔을 이용한 사자 그림 그리기를 해보았어요! 실제 사자 갈기의 느낌이 제대로 나는 그림이랍니다:) 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아크릴 물감, 칫솔, 유성 사인펜, 파레트, 도화지, 색연필, 눈알 스티커(생략 가능)

 

 

1. 일단 사자얼굴 밑그림을 간단히 그려봅니다. (직접 그릴 수 있는 연령이면 직접 그리면 좋겠죠?^^)

 

 

2. 다음은 사자 얼굴을 색연필로 예쁘게 색칠해 봅니다. (물감을 이용해서 채색해도 관계없어요^^) 그리고 눈은 눈알스티커가 있어서 스티커로 꾸며보았어요. 없으신 분들은 앞서 언급드린대로 직접 그리셔도 됩니다:)

 

3. 아크릴 물감을 약간만 짜주신 다음 칫솔에 물감을 묻혀 사자갈기를 꾸며보는데요. 이때 물감을 너무 많이 묻히기 보다는 살짝 묻혀서 칫솔의 결이 표현되도록 해야 사자갈기처럼 그려져요!

 

 

4. 같은색으로면 하기보다는 주황색 느낌의 색(주황색, 노란색, 갈색, 검은색 등)을 적절히 섞어 갈기를 꾸며주시면 더욱더 생동감 있는 갈기가 표현돼요!

 

5. 마지막으로는 검은색 물감을 살짝 묻혀 콧수염을 완성해주면 초스피드 갈기가 살아있는 사자그림 완성입니다!!!

이전에도 언급드렸지만 이런 동물, 과일 그림은 해당 동물, 과일이 나오는 책을 읽고 난 후 독후활동으로 해보면 아이들이 그 책에 대해 재미있고 즐겁게 기억하는 듯해요! 독후활동으로 꼭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참고로 "Walking through the jungle"이라는 동물들이 나오는 책을 읽고 활동해 보았어요!


다 쓴 칫솔 청소용 말고 가끔은 아이 미술놀이에 양보해 주세요^^ 계란판, 키친타올 만큼은 아니어도 요즘처럼 집콕하는 때에는 필요한 재료일 듯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___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