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엄마표 미술놀이)일회용 접시로 만드는 아이표 수박부채

by 행복한만득씨 2020. 7. 13.
반응형

엄마표 미술놀이) 일회용 접시로 만드는 아이표 수박부채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한참 덥기만 했던 날씨가 비 때문인지 오늘은 춥기까지 하네요.ㅠ.ㅠ 오늘은 주말에 급으로 만들어 본 수박부채인데요. 일회용 종이접시와 막대기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어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일회용 접시(흰색), 하드 스틱(아이스크림 막대), 유성매직, 색연필, 양면테이프(글루건), 색종이(검은색), 딱풀

 

 

 

 

1. 일단 일회용 접시 1장을 초록색 싸인펜 또는 색연필로 색칠해 줍니다.

일회용 접시가 약간 코팅이 되어 있어서 사인펜이 더 진하게 색칠되기는 하지만 색연필도 괜찮아요!^^ 저희 아이는 사인펜과 색연필 둘 다 사용해 봤어요! (처음부터 색이 있는 접시를 준비하시면 이 작업은 생략하셔도 되겠죠?^^)

 

2. 그리고 검은색 색종이를 길게 찢어준 다음 종이접시 위에 딱풀로 수박 줄무늬를 꾸며줍니다.

색종이는 살짝 찢어 봤을 때 잘 찢어지는 방향이 있어요! 그 방향으로 쭉쭉 오징어 찢듯이(?) 찢어주시면 돼요! 색칠하기도 좋아하지만 색종이 찢는 작업도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소근육 발달에도 좋고요!

 

3. 그리고 종이접시 나머지 1장은 수박을 반으로 자른 평면으로 꾸며 볼건데요. 가장 테두리부분은 녹색으로 그 다음은 흰색부분 약간, 가장 안쪽은 빨간부분으로 색칠해 주세요. 싸인펜과 색연필 함께 사용했고요. 마지막으로 검은색 유성매직으로 수박씨를 표현해 봅니다.

수박씨는 검은색 작은 동그라미 스티커를 구매하셔서 활용하셔도 좋고요. 사인펜을 이용하실 때는 콕콕 찌르는 방법으로 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

 

4. 짜잔! 수박 접시 2개가 완성되었어요! 이제 이 두 접시를 붙여볼건데요.

 

 

5. 일단 접시의 색칠되지 않은 부분에 양면 테이프를 이용해 하드스틱(아이스크림 막대)을 붙여줍니다.  한쪽 접시에 하드스틱을 붙인다음 그 위에 나머지 접시를 위에 붙여주는데요. 이때는 글루건을 이용하여 붙여주셔야 잘 고정이 돼요!

 

 

6. 양쪽의 수박 무늬를 가진 수박부채 완성입니다! 

글루건을 이용하는 것 빼고는 전 과정을 아이 혼자서 진행하고 마무리해보았어요! 아이가 크니까 혼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져서 저도 뿌듯하고, 아이도 얻는 성취감이 더해지는 듯합니다:) 약간은 서툴지만 부채 역할은 톡톡히 해내는 아이표 수박부채 마치겠습니다!


월요일 비까지 내려서 기분이 다운되기는 하지만, 힘내셔서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