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똥손엄마도 쉽게 만들수 있는 엄마표교구 "낙엽왕관(나뭇잎왕관) 만들기"

by 행복한만득씨 2018. 11. 1.
반응형

행복한 만득씨에요!

얼마전에 아이와 함께 놀이터에서 주워왔던 낙엽(나뭇잎)을 가지고 왕관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똥손(?)인 엄마들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을 듯 해서요. "낙엽왕관 만들기"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준비물 : 나뭇잎(알록달록 여러색), 가위, 테이프, 스케치북(왕관띠)



이미 가을에는 많은 분들이 해주시고 있는 놀이기도 하구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도 가을이 되면 빠지지 않는 활동놀이죠. 

일단 놀이터나 집근처 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예쁜색깔의 나뭇잎(낙엽)을 주워봅니다. 아이들이 더 예쁜 걸 좋아하시는 거 아시죠? ㅋㅋ 

"예쁜 나뭇잎 주워보자!" 했더니, 열심히 예쁜 색깔의 낙엽을 주웠답니다:) 주워온 낙엽들은 평평하지 않거나 이미 말라서 둥글게 말려져 있는 것도 있으니 책에 켜켜히 넣어주시고 하루정도 지난다음에 작업을 해주세요:) (너무 바짝 말리면 나뭇잎이 부셔지니까 조금만 책에 넣어두어 주세요)




책속에 보관해 놓았던 나뭇잎(낙엽)들을 이렇게 펼쳐주시구요.







아이 머리 사이즈에 맞는 왕관띠를 만들어봅니다! 집에 가지고 계신 아무런 종이(?) 뭐든 괜찮을 듯 해요. A4용지처럼 너무 얇지만 않으면요:)

저는 스케치북을 이용했구요. 스케치북을 가로로 4등분 해서 자른다음 2개만 이용했어요.





그리고 두개의 띠를 가운데 테이프로 붙여주고요.





아이 머리사이즈에 맞춰서 둥글게 말아주고 또 테이프로 고정해줍니다. (참 쉽쥬?ㅋㅋㅋ)






그런다음에 그 띠위에 자유롭게 나뭇잎(낙엽)을 요렇게 붙여줍니다. 글루건으로 하려고 했지만, 아이와 함께 하려면 위험할 듯 하여, 그냥 테이프로 붙였답니다.:) 아이가 한 활동은 "나뭇잎 고르기"와 "테이프 가위로 자르기" 였는데요. 나름 또 이 교구만들기의 중요한 부분이다 보니, 열심히 하더라구요:)






짜잔!!!! 요렇게 띠를 두르듯이 나뭇잎을 붙여주고 아이머리에 씌워주면 완성!!! 테이프 자르는게 약간 걸렸을 뿐 5분도 안걸렸던 듯 하네요!! ㅋㅋㅋ

요렇게 쓰고 아빠가 올 때까지 계속 쓰고 있다가 아빠에게 또 폭풍자랑을 했다지요:)

엄마표 놀이(교구)는 요맛에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ㅋㅋㅋ






저는 나뭇잎(낙엽)을 책속에 조금 오래 보관해둬서 그런지 나뭇잎이 많이 말라있는 상태라 사실 띠에 붙일때도 엄청 조심스럽게 했는데요. 오래 보관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말린 낙엽들을 코팅해서 만드시는 것도 방법일 듯 하네요:) 이번 왕관은 오래 가지 못할 듯 해서 약간 아쉽지만 최대한 보관 할 수 있도록 유지(?) 해보구요. 다음에는 코팅해서도 한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낙엽이 다 없어지기 전에 한번 해보심이 어떨까요?ㅋㅋ

여기까지 똥손(?) 엄마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엄마표 교구 "낙엽(나뭇잎)왕관 만들기" 였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