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집에서 간단히 미니북 만들기!

by 행복한만득씨 2018.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에요! 오늘도 여전히 집콕을 하고 있답니다. 아침에 잠시 병원에 다녀온이후로 쭉이요 ㅋㅋㅋㅋ 세상 편하네요 ㅋㅋㅋ 방학도 내일이면 드디어 끝이 납니다. 아이들에겐 기다려졌던 시간일지 몰라도 엄빠들에게는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시간인 듯 하네요 ㅋㅋㅋ 그래도 키카도 안가고 근처 아쿠아리움이나 어떤 놀이시설에도 가지않고 집에서 나름 보람있게 지냈다고 생각됩니다. ㅋㅋㅋ TV와 유트브도 오히려 방학이 아닐 때보다 많이 안 보여준듯 하구요. 혼자 뿌듯해하며 주말을 즐기는 중입니다.:) 오늘은 엄마표놀이 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어찌보면 좋은 TIP에 더 가깝다 생각되어 육아정보로 포스팅 해봅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미니북" 인데요!



준비물은 적기에도 민망하지만 ㅋㅋ 준비물은 직사각형 종이와 가위면 끝! 큰 책을 만들고 싶으면 큰사이즈의 종이를 준비하시면 되구요. 저는 스케치북을 잘라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언제나 최대한 집에있는 재료들로^^;

일단 먼저 직사각형 종이를아래와 같이 8등분으로 접어줍니다. 긴쪽은 한번, 짧은쪽은 두번 접어서요. 간단하쥬? 그리고 가운데 빨간색선 보이시죠? 그 빨간색 선을 가위로 잘라줍니다. 그대로 자르시려면 칼을 이용해도 되지만요.



가위로 자르려면 아래와 같이 모양을 만들어서 가위로 자르시면 됩니다.^^



가운데 부분 가위질을 해주셨으면요. 아래 동영상처럼 접어줍니다. 말과 사진으로 설명하기가 어려운 듯 해서, 간략히 동영상 촬영해보았어요. 참고해주세요!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말로 설명하기가 조금 애매하네요^^



요렇게 책모양이 만들어졌으면 각각 페이지마다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려 책을 만들어봅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원하는 그림을 그리기에는 역부족이지만요. 요즘은 그래도 색깔별로 나름 모양을 만들어서 그리기는 하네요:) 당근 모양은 제가 대충 그려줬구요. 옆에 빨간색으로 예술작품(?)을 그리는 중입니다. ㅋㅋㅋㅋ



아직 어린아이들에게 만들기는 거의 엄마의 몫이기는 하지만요. 같이 하는 것만으로도 놀이가 되는 듯 하구요. 아이들은 만들기의 한부분만 참여해도 본인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며 우쭐우쭐해 합니다. ㅋㅋ요즘은 매번 하는 소리가 저와 같이 만든 놀이나 작품(?)이 생기면 "아빠오면 보여줘야지~" 입버릇처럼 말한답니다. ㅋㅋㅋ 되게 자랑하고 싶은가봅니다 ㅋㅋ (저의 발그림은 또 오픈이 되었군요...^^;;)



엄마표놀이를 하면서 발그림인 저의 그림실력도 조금씩은 나아지고 있는 듯 해요. ㅋㅋㅋ 아이가 뭔지 알아보거든요. 아빠가 그리는 그림은 아직 알아보지 못합니다. ㅋㅋㅋ"이게뭐야" 하면서 핀잔을 주기도 하구요. 엄마도 아빠도 분발하여 아이가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을때까지 열심히 놀이해주려고 합니다. 오늘도 무덥지요?ㅠㅠ 더위 잘 이겨내시고요. 간단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미니북 한번 만들면서 주말 보내보세요! 그럼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