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슬기로운 엄마표 놀이

엄마표 과학놀이)집에서 5분만에 슬러시 만드는법

by 행복한만득씨 2020. 6. 9.
반응형

엄마표 과학놀이) 집에서 5분만에 슬러시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행복한 만득씨입니다.

오늘은 과학놀이 겸 요리놀이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이가 자주 요구르트를 냉동실에 얼려 먹는 편인데요. 어제는 냉장실에 있는 오렌지 주스를 당장 얼려달라고 해서, 재빠르게 검색해보니 빠르게 얼린 주스를 만드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바로 해보았습니다^__^ 집에서 5분만에 슬러시 만드는법 시작해 볼게요:)


준비물 : 오렌지 주스(또는 다른 음료수), 얼음 큰 컵, 굵은소금(★) 1/2컵, 지퍼백, 일회용 비닐봉지

얼음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가능한 얼음컵 큰사이즈를 준비했어요! 오렌지 주스 대신 먹고 싶은 음료수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1. 일단 먼저 비닐봉지에 오렌지주스(또는 다른 음료수)를 넣고 새지 않도록 잘 묶어줍니다.

비닐봉지는 혹시나 터질 수도 있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지퍼백을 이용하시는 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작은크기 지퍼백이 없어서 비닐봉지로 대체했어요:)

 

2. 다음은 큰 지퍼백에 얼음 큰 컵을 넣고, 굵은 소금 1/2컵(종이컵 기준)을 넣어주세요!

 

 

3. 얼음과 소금이 담긴 지퍼백에 아까 담아놓은 오렌지 주스가 든 비닐봉지를 안에 넣어주세요.

얼음에 소금을 넣으면 얼음의 온도가 확 내려가기 때문에 냉각제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4. 그런 다음 영상과 같이 지퍼백을 마구마구 흔들어 줍니다. 이때 터지지 않게 조심히 하시되 열정적으로(?) 흔들어 주세요!

오렌지 주스가 든 비닐봉지가 얼음에 최대한 둘러 쌓이게 한 다음 흔들어 주시는 게 포인트고요. 5분만 마구 흔들어 주시면 돼요!★

 

5. 신기하게도 소금+얼음이 냉각제가 되어 오렌지 주스에 살얼음이 생겼어요!!^__^

검색해 볼때는 10분을 흔들라고 되어 있었지만 주스량이 적어서 그런지 5분이면 충분했어요!^^

 

6. 컵에 담아 시원하게 오렌지 슬러시를 마셔보았습니다! 꿀맛이에요^___^

슬러시, 사실 사 먹을 수도 있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도 꺼려지는 게 사실이죠. 집에서 요렇게 놀 이하 듯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한번 도전해 보세요!! :-)


날씨가 점점 더워지다 보니 1일 1 아이스크림은 기본이고요. 자꾸 시원한 것들만 찾게 되는 요즘이네요.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분 만에 만드는 슬러시 포스팅 여기서 마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____^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